[구미]민선7기 시장직 인수지원단 본격 가동

  적법하고 정확한 인계․인수를 통해 시정의 연속성과 안정성 도모

2018.06.18 (월) 14:04:01 최종편집 : 2018.06.18 (월) 14:04:01      

구미시(시장권한대행 부시장 이묵)는 민선7기의 공식 출범에 앞서 시장 당선자가 구미시정의 연속성과 안정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오는 18일부터 문화예술회관 내 사무실을 마련하고 민선7기 구미시장직 인수지원단을 본격 운영 할 계획이다



지난달부터 이묵 부시장을 단장으로 3차례에 걸친 회의를 통해 내실있는 인수지원체계를 마련해 온 구미시는 운영 총괄을 맡은 안전행정국장을 중심으로 업무보고팀, 인계․인수팀, 행정지원팀이 본격적인 실무지원에 나선다.



먼저, 인수지원단은 당선자가 취임 전 시정현황과 주요현안에 대해 조속히 파악하고 시책을 구상할 수 있도록 신속히 업무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당선자의 주요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 로드맵도 함께 마련하고, 취임과 동시에 당선자의 의지와 시정철학이 반영된 시정구호와 시정방침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방자치법 제106조에 따라 당선자가 취임 전 주요 정책사업을 인수할 수 있도록, 인계인수팀을 중심으로 인계인수작업에 돌입한다. 특히,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사업, 계속성이 요구되거나 대규모 재정이 수반되는 사업 등에 대해서는 직접 당선자에게 설명하는 등 완벽하고 철저한 인계인수를 통해 업무공백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인수지원단은 민선 7기 출범 취임식을 당선자와 협의하여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범시민적 화합의 분위기를 도모하고 경축할 수 있는 검소하고 품위 있는 취임식을 준비 할 예정이다.



인수지원단의 본격적인 가동을 앞두고 단장을 맡고 있는 이묵 구미시장 권한대행은 “민선 7기가 성공적으로 출범 할 수 있도록 적법한 절차와 규정에 따른 정확하고 완벽한 인계․인수를 통해 시정의 연속성과 안정성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구미시가 새롭게 변화하고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화합과 결속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8일 오전 인수지원단 사무실을 첫 방문한 장세용 구미시장 당선인은 구미시 간부공무원 및 인수지원단과 인사를 나누고 인수지원단 운영을 위한 전반적인 사항을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서 당선인은 “민선 7기에 바라는 시민들의 새로운 열망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인계인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며 당부의 말을 전하였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LG
구미
諛깆꽑湲
010
諛뺤꽭吏
인구 증감
고령소방서
援먯쑁媛
구미시의회
많이 본 뉴스
[구미]제7회 인구의 날 기념,..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시내버..
[구미]2018실버문화페스티벌 샤..
[구미]해병대구미시전우회, 수..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내년도..
[구미]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
[구미]7월 새마을알뜰벼룩장터..
[상주]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
[구미]2018 구미발갱이들소리..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화요..
[구미]또래상담자 소통의 장 마..
[안동]2019년도 국비 확보에 총..
[성주]가천면장, 행락철 대가천..
[상주]가족이 함께 하는 독서로..
[예천]바르게살기운동 예천군협..
[구미]구미스포츠토토 무더위..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농업관..
[공무원]‘여름 휴가철은 자동..
[상주]상주중학교-상주시종합사..
[군위]물 환경 교육과정 교육..
포토 뉴스
[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
[구미]장영선의 행복한 춤 공연
[구미]오리농장 건축허가로 다원(주)와 도개면 주민 법정 싸움
[구미]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기념 남유진시장 기자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