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구미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 50개사로 확대

  2014년 개소 후 협약기업 국방매출 3,135억, 국방종사자 1,881명

2019.05.17 (금) 11:24:46 최종편집 : 2019.05.17 (금) 11:24:46      

구미시와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이창희) 구미국방벤처센터는 5월 16일(목) 16:00 구미시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신규협약기업으로 선정된 ㈜한컴유니맥스 등 10개 기업과 국방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구미국방벤처센터(이하 구미센터)는 2014년 개소 당시 14개 협약기업으로 출발하여 매년 단계적으로 협약을 확대해왔으며, 올해 신규기업을 포함하여 총 50개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구미센터는 방위사업청과 구미시로부터 사업예산을 지원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국방연구개발사업 진입을 희망하는 기업을 위한 사업과제 발굴, 개발비 지원, 판로개척 등 지역의 방산분야 중소․벤처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방벤처사업은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하여 중소․벤처기업을 육성하는 민군협력사업의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와 같은 국방기술품질원과 구미시의 노력에 힘입어 구미소재 협약기업의 국방분야 매출은 2014년 개소 이래 3,135억 원으로 지역의 국방산업 발전 및 고용창출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구미시는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한화 등 국내 최고의 방위산업체가 소재하는 한국 방위산업의 메카로 방위산업을 위한 우수한 연구개발 및 제조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도무기․통신장비전자통신 및 탄약사업의 집적지로 전국종사자수의 22%를 차지하고 있다.

시에서는 지역 방위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전자․IT분야 국방 단종부품 시범사업, 국방공공 섬유소재산업 육성사업을 추진 중이며, 종합적이고 특성화된 혁신모델 수립을 위해 연구용역을 시행하고 10월에는 2019년 대한민국 스마트 국방․드론 산업대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윤성현 구미국방벤처센터장은 “구미지역 기업들이 보유한 우수기술이 국방연구개발에 쉽게 접목될 수 있도록 기업육성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갈 예정이다.”고 전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보안, 국가안보 등의 특수성을 갖고 있어 진입장벽이 높은 국방분야에 지역 중소기업이 진출하는데 구미국방벤처센터가 마중물 역할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구미시 국방산업의 중심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하였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AI
LG
.
tv
119
EM
移좉끝援
010
삼성전자
많이 본 뉴스
[구미]형곡1동, 『2019, 제3회..
[구미]“LG와 함께 행복한 신평..
[구미]일반음식점 맞춤형 경영..
[구미]인동보건지소, All Dera..
[구미]안전요원‧응급요원..
[구미]중증정신질환자 가족교육..
[구미]청년 로컬푸드 창업과정..
[구미]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
[구미]구미비전 2030수정계획..
[구미]축산종사자 직무교육 실..
[구미]부품제조 중소기업, 중심..
[구미]구미시민의 미래먹거리..
[의성]의성군,‘조성지관광벨트..
[김천]시 승격 70주년 기념, 김..
[김천]정보기획과 주관, 기록관..
[상주] 경로당 무더위 쉼터 폭..
[상주]화서면, 도로변 환경 정..
[상주]낙동면, 보이스피싱 범죄..
[상주]병성천 제방 오늘 시원하..
[상주]국수 한 그릇에 따뜻한..
포토 뉴스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
[구미]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청소년 봉사
[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
[구미]장영선의 행복한 춤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