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 내년도 국비 확보에 총력

  전략적․적극적인 심사 대응전략 필요, 예산 확정 순간까지 최선 다 할 것

2018.08.07 (화) 20:12:48 최종편집 : 2018.08.07 (화) 20:12:48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도 내년도 국비 예산확보를 위해 분주히 뛰고 있다. 챙겨야 하고 풀어야 할 현안이 많지만 국비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고 시급하기 때문이다.



윤종진 부지사는 7일(화) 서울 반포에 위치한 기재부 예산심의장을 찾아 구윤철 기재부 예산실장에게 내년도 국비확보가 필요한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반드시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윤 부지사는 이날 면담에서
▲ 중앙선 복선전철화(도담~영천), 동해중부선 철도 부설(포항~삼척), 포항~영덕간 고속도로 건설, 중부내륙 단선전철(이천~문경), 남부내륙철도(김천~거제)

▲ 국가세포막단백질연구소 설립, 스마트서비스 융합밸리 조성을 위한 5G테스트베드 구축, 경주 양동마을 저잣거리 조성, 세계유산 하회마을 방문객센터 건립, 국립문화재수리진흥원 건립

▲ 포항영일만항 건설, 죽장~달산간 국지도 건설, 온정~원남간 국지도 건설, 국립 지진방재연구원 설립, 국가방재교육공원 조성 등 내년도 건의사업 중 기재부에서 추가예산 반영이 필요한 사업 위주로 설명했다.

기획재정부는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해 지난 6월부터 부처예산안을 심사하여 1, 2차 심사를 마쳤으며,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미결․쟁점사업에 대한 심사를 끝으로 예산안 심사를 마무리 해 국회로 넘길 예정이다.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내년도 국비확보가 어려울 것이라는 말이 여기저기에서 나오는데, 지금 상황에서는 한 푼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수밖에 없다. 기재부 심의를 거쳐 국회 심의가 끝나 예산이 확정되는 마지막까지 총력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아울러, 국비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에게는 “국비확보에 모든 직원들이 애쓰고 있지만 단순히 자료만 많이 들이댄다고 예산을 담아주지는 않는다. 그 사업이 우리 지역에 반드시 필요한 합리적인 이유와 타 지역과의 비교우위 부분 등을 잘 분석하고 정리해 설득력을 가져야 한다. 발품을 팔고 진정성과 간절함을 보여야 예산을 딸 수 있다” 고 강조하며 심사에 좀 더 전략적․적극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주문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010
LG
문경
구인
도개
봉사
임시
수련관
삼성전자
많이 본 뉴스
[구미]2018 자연보호 아카데미..
[구미]폭염․한해 대책 읍..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지역..
[경북소방]자동차화재 예방, 운..
[경북소방]경북소방본부, 박승..
[구미]신라불교초전지 발전협의..
[구미]구미교육지원청 영재교육..
[경북도청]소방본부, 화재안전..
[구미]형곡2동, 여름방학맞이..
[경북소방]경북소방본부, 여름..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제조업..
[구미]선산청소년수련관, 10만..
[경북도청]귀어․귀촌박람..
[구미]구미시청 씨름팀 학산배..
[경북도청]장수부부 전통회혼례..
[구미]구미승마장 유소년승마단..
[경북교육]경상북도교육청, 전..
[경북도청]제73주년 광복절 및..
[구미]2018년 정부합동평가 대..
[구미]구미시-베트남과 교류협..
포토 뉴스
[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
[구미]장영선의 행복한 춤 공연
[구미]오리농장 건축허가로 다원(주)와 도개면 주민 법정 싸움
[구미]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기념 남유진시장 기자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