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호찌민시 대표단, 경북도 방문... 교류 협력 방안 논의

  

2019.04.18 (목) 08:13:07 최종편집 : 2019.04.18 (목) 08:13:07      

경상북도 우호도시인 베트남 호찌민시 응우엔 반 람 노동국 부국장 외 11명으로 구성된 방문단 일행은 지난 16일(화)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일정으로 경북도를 방문해 경북도와 농수산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토속어류산업화 센터 및 도청, 영양군 외국인 계절 근로자 현장을 둘러봤다.



이번 호찌민시 대표단은 노동, 법무, 외사 등 다방면의 관계자 등이 방문, 향후 도-시의 수산산업과 외국인 계절 근로자 교류 증진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경북의 문화유적 탐방을 통해 한국의 얼과 정신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방문했다.



대표단은 첫날 토속어류산업화 센터를 찾아 농어가의 새로운 수입모델 창출을 위해 친환경 논 생태양식 기술개발, 양식산업의 블루오션인 관상어산업(Aqua-Pet) 육성 등 한국의 농어가 산업에 대한 벤치마킹을 했으며, 이어 한국인의 전통적인 삶이 그대로 보전 전승되고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하회마을을 찾아 한국 정신의 얼과 문화를 직접 체험하면서 양 지역 간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에는 도청을 찾아 경북도 국제관계대사와 면담을 갖고 양 도-시 간 교류협력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한 후 영양군의 외국인 계절 근로자 파견 현장을 둘러보고 육묘장, 고추유통공사 등을 찾아 경북도의 선진 농업을 벤치마킹했다.

특히, 외국인 계절 근로자 사업은 도내 농번기 일손부족 해소에 큰 도움을 주는 만큼 호찌민시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향후 사업을 더욱 활성화하여 농업소득 안정은 물론 농촌융복합 산업 육성, 농촌관광 활성화 등 농외 소득원 다양화를 위한 방안을 협의했다.

박노선 경북도 국제통상과장은 “앞으로 우호관계인 호찌민시와의 지속적인 교류 및 긴밀한 관계를 기대하며, 한-베 교류를 증진시키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찌민시는 베트남 경제의 중심지로 2017년 호찌민-경주 세계문화엑스포를 개최하면서 경북도와 지난 2017년 우호교류를 체결한 이후 다양한 교류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LG
tv
.
119
EM
歷╉깾혥礖
AI
010
삼성전자
RNAL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국방벤처센터, 협약..
[구미]5G 산업 메카로 우뚝 !..
[구미]구미시민교회와 함께하는..
[구미]구미시․(사)한국도..
[구미]광평초등학교, 초기 화재..
[김천]김천호두생산자 공동체..
[상주]상주시니어클럽 노인일자..
[상주]사랑의 밑반찬 드시고 건..
[구미]혈관 건강에 좋은 캔탈로..
[구미]품목별농업인연구회 회장..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청와대..
[칠곡]새마을문고칠곡군지부,..
[의성]안계면 용기지역 도시재..
[성주]세계의 명물 성주참외,..
[경북도의회]장경식 경북도의회..
[김천]2019년 제2차 통합사례관..
[김천]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김천]우수 미래전략 현장 교육..
[군위]찾아가는 행복한 우리 동..
[군위]군위군여성자원봉사대,..
포토 뉴스
[구미]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청소년 봉사
[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
[구미]장영선의 행복한 춤 공연
[구미]오리농장 건축허가로 다원(주)와 도개면 주민 법정 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