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라마다 문경새재호텔과 투자양해각서 체결... 822억원 규모

  지역인재 우선채용, 식자재 등 지역 업체 우선계약 등 지역경제 활성화

2019.04.24 (수) 07:30:12 최종편집 : 2019.04.24 (수) 07:30:12      

경상북도는 23일(화) 문경시청 회의실에서문경시, 라마다개발㈜와 822억원 규모의 ‘라마다 문경새재 호텔’투자유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라마다 문경새재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라마다개발㈜은 문경새재 도립공원 내 기존 호텔 인접부지 11,505㎡에 올해부터 2021년까지 총 822억원을 들여 객실 169실과 연회장 등 부대시설을 포함한 지상 3층, 지하 2층 규모 2개동을 추가 건축한다.



이번 투자로 라마다 문경새재 호텔은 객실 총 240실, 500명 규모의 그랜드블룸 연회장, 300명 규모의 중연회장 등 4개 세미나실, 온천사우나, 수영장, VR 가상체험장 등 부대시설을 갖추게 되어 문경 최대 규모의 호텔로 거듭나게 된다.

문경시는 이번 투자로 75명의 정규직 청년 및 장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편 호텔 객실과 레스토랑 등 부대시설에 필요한 자재를 지역 업체를 통해 공급받게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문경은 자연경관이 우수하고 드라마, 영화촬영지 등 레저‧체험식 관광자원이 다양하며 수도권 접근성도 좋아 연간 500만명이 다녀가는 관광도시지만 성수기 객실 부족과 국군체육부대와 연계된 국내외 스포츠 비즈니스 등 니즈에 맞는 시설부족으로 어려움이 많았다”고 언급하며

“특히, 2021년 이천-문경 간 중부내륙고속철도가 개통되면 수도권과 더욱 가까워져 관광객은 더 늘어나게 되는 만큼 무엇보다 숙박시설을 잘 갖춰야 머무르고 즐길 수 있는 체류형 관광지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라마다 문경새재 호텔은 문경에 처음 자리잡은 글로벌 브랜드 호텔로 이번 확장투자로 성수기 객실이 부족한 상황을 해소하고 글로벌 스탠다드 서비스를 희망하는 외국인관광객과 스포츠비즈니스 수요 등 문경을 방문하는 다양한 관광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도와 문경시는 앞으로 기업을 위한 행정에 모든 역량을 모아 숙박 및 체험관광 시설 등 관광레저서비스산업을 적극 유치,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LG
AI
삼성전자
쉘프
.
EM
119
010
癲뚢븠혘혥鹽뼿
많이 본 뉴스
[구미]돼지고기 소비촉진 시식..
[구미]구미형 일자리 모델, 성..
[구미]구미 낙동강 수상레포츠..
[구미]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기..
[상주] 떠나요~ 신나는 가족여..
[상주]경북도농업기술원 이전..
[구미]일본 수출규제 대책, 기..
[군위]제5회 해비치가족여행,..
[상주] 외서면 폭염 대비 경로..
[상주]새마을문고상주시지부,..
[상주]폭염 녹인 해외 바이어들..
[상주]공성면, 1인가구 실태조..
[상주]마을 주민들의 건강은 우..
[상주]외서면의 나홀로 세대 전..
[상주]소각산불 없는 녹색 우수..
[상주]청소년 유해환경 OUT! 청..
[구미]관내 쌀 생산 농업인 쌀..
[구미]새마을돗자리극장, 첫 영..
[구미]수출규제 합동대응팀 실..
[성주]민선7기 군정철학 공유를..
포토 뉴스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
[구미]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청소년 봉사
[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
[구미]장영선의 행복한 춤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