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경북도-이전공공기관, 경북혁신도시 발전 위해 한목소리

  도청 회의실, 경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장 초청 간담회 가져

2019.06.13 (목) 14:38:12 최종편집 : 2019.06.13 (목) 14:38:12      

경상북도는 13일(목) 도청 회의실에서 이철우 도지사, 김충섭 김천시장과 이배수 한국전력기술(주) 사장 등 11개 이전공공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각 기관의 최고 의사결정자들이 모여 경북혁신도시 조성 전후를 되짚어보고 경북도와 이전공공기관이 경북혁신도시의 발전 방향을 설정하고 어떠한 역할을 할 것인지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원도심인 김천시와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경북도는 경북혁신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혁신도시-김천 원도심 상생을 위한 직결 도로 개설 ▲산학연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기업유치 사업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전략계획 수립 ▲정주여건 개선사업 등에 대한 추진사항을 설명하고 이전공공기관이 혁신도시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전공공기관장들은 경북도의 요청으로 매년 수립하는 지역발전계획과 지역협력 사업을 점검하고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경북혁신도시가 인구 22천여 명의 신도시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공공기관의 이전과 공공기관 임직원의 이주가 큰 역할을 했다”면서 “일자리 분야만 보더라도 매년 100여개의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있는 만큼 공공기관은 지역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공공기관과 연관된 기업이 산학연클러스터로 이전하고 지역인재 채용을 확대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장이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하며 “경북도는 이전공공기관 임직원이 지역에 정착해 불편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경북혁신도시의 정주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김천시 율곡동 일원에 조성된 경북혁신도시는 총사업비 8,676억원, 조성면적 3,812천㎡(115만평)에 인구 2만6천명의 신도시 조성을 목표로 2007년 착공해 8년에 걸친 대공사 끝에 2015년말 기반조성공사를 마무리했으며, 2016년 4월초 12개 공공기관 이전을 완료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LG
tv
.
AI
119
EM
혲轅붋꺜
RNAL
??
많이 본 뉴스
[구미]2019 양성평등주간 기념..
[구미]제36회 단계백일장 시상..
[구미]화물자동차 교통사고 줄..
[구미]선산보건소 희귀질환자..
[경북의회]경북도의회 ․..
[경북도청]이철우 경북도지사,..
[경북도청]지역 중소․벤..
[경북도청]대구 군 공항 이전사..
[구미]구미시의회, 활발한 의정..
[구미]명창 박록주의 고향, 박..
[경북소방]경북소방본부, 화재..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경북..
[구미]대구‧경북 최대 규..
[구미]2019 제12회 경상북도 아..
[구미]연꽃 구경하러 지산샛강..
[경북도청]이웃사촌 시범마을..
[구미]제8대 구미시의회 개원..
[상주]청리면, 7월 현장이장회..
[상주]화동면 2019년 청춘노래..
[상주]화동면, 어르신은 우리..
포토 뉴스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
[구미]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청소년 봉사
[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
[구미]장영선의 행복한 춤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