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회] 경상북도의회 , 제11대 전반기 의장단 구성

  의장 장경식(포항5), 제1부의장 배한철(경산2), 제2부의장 김봉교(구미6) 선출

2018.07.09 (월) 10:18:05 최종편집 : 2018.07.09 (월) 10:18:05      

경상북도의회는 7월 5일 오후 2시 제30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앞으로 2년간 도의회를 이끌어 나갈 제11대 경상북도의회 전반기 의장단을 선출했다.


[장경식 경북도의장]

의장에 장경식(포항5, 자유한국당) 의원이 선출되었으며, 부의장은 배한철(경산2, 자유한국당)의원과 김봉교(구미6, 자유한국당)의원이 각각 당선 됐다.

장경식 신임 의장은 “ 제11대 전반기 경북도의회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 의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한편으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화합과 소통, 경쟁과 변화로 달라진 제11대 도의회의 모습을 약속드리며, 새 출발선에서 새로운 생각! 새로운 행동! 새로운 질서확립! 으로 300만 도민의 행복의 시대를 활짝 열어가겠다 ”고 말했다.

또한, “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기능에 대해 충실하면서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도정현안에 사항에 대해서는 도지사, 교육감과 긴밀히 협력을 나가겠으며”

“무엇보다 일자리가 늘어나고 사람들이 모여드는 경북을 만드는 의회를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300만 도민의 권익신장과 도민 행복도를 높이는데 쉼 없이 달려 나가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배한철 경북도 부의장]

배한철 부의장은 “신임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의 의견을 존중하고 의정활동을 잘 하실 수 있도록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지원 하겠으며, 도민의 고충과 불편을 헤아려 해결하고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봉교 경북도부의장]

김봉교 부의장은 “ 오직 도민의 시각에서 지방의회의 본질인 견제와 감시기능을 통하여, 도민이 주인되는 경북으로 거듭나도록 하는 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으며, 300만 도민의 대표기관인 경상북도의회가 신명나게 의정활동을 수행함으로써 도의회의 새로운 미래상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의회 제11대 전반기 의장단의 임기는 2년이며, 7월 11일 오전 11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7개 상임위원 배정 및 상임위원장 선거를 통해 새로운 제11대 경상북도의회 전반기 원구성을 완료하게 된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AI
119
구미
010
LG
삼성전자
臾댁쓣硫
諛뺤꽭吏
tv
많이 본 뉴스
[구미]2018 구미 무을농악 공개..
[구미]구미시의회 김태근 의장..
[구미]구미비전 2030 수정계획..
[구미]환경정책위원회 개최로..
[구미]폐가전 무상방문수거 경..
[구미]1사1하천 사랑운동 하천..
[구미]장세용 시장 청와대 주요..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청와대..
[구미]2018년 가을철 소나무재..
[경북소방]경북안전기동대, 안..
[경북도청]기업 현장에서 답을..
[경북도청]청년 유입-정착을 위..
[구미]제21회 농업인의 날 기념..
[구미]제19회 대한민국정수대전..
[구미]2018 대한민국 옥외광고..
[구미]경상북도의사회와 함께하..
[구미]규제개혁 마인드 함양 직..
[경북의회]기획경제위원회, 20..
[구미]중국 산서성(山西省) 경..
[경북도청]독도를 가슴에 품고..
포토 뉴스
[구미]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청소년 봉사
[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
[구미]장영선의 행복한 춤 공연
[구미]오리농장 건축허가로 다원(주)와 도개면 주민 법정 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