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회]경상북도의회, 장기폭염에 따른 민생현장 점검

  도내 폭염피해 산란계 농가, 무더위 쉼터 찾아

2018.08.02 (목) 17:27:36 최종편집 : 2018.08.02 (목) 17:29:15      

경상북도의회 장경식 의장은 8월 2일, 장기화되고 있는 폭염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도내 가축폭염 피해 농가를 방문하여 현장상황 점검과 농축산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경로당의 무더위 쉼터를 찾아 더위에 지친 지역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의성지역 도의원인 임미애 의원이 동행하였으며, 먼저, 의성군 안평면에 위치한 산란계 농장을 찾아 폭염피해 축산농가를 살펴본 후, 도 축산정책과로부터 도내 축산피해 현황 등에 대해서 청취했다.

특히, 8월 1일까지 집계된 우리도의 피해상황은 가축이 40만여 두(닭 393,063 / 돼지 3,950 / 기타 1,754)에 피해 추정액은 28억원 정도이고, 포도․고추 등의 농작물 피해가 15개 시군에 약 295ha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폭염이 장기화되면서 그 피해는 계속해서 늘고 있는 실정이다.

이어, 폭염속에 어르신들의 여름나기를 살피러 무더위 쉼터로 지정된 의성군 안평면 창길 1리 경로당을 방문했다.

장 의장과 의성지역 임미애 도의원은 경로당의 냉방기 가동상태를 확인하고 폭염에 따른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한편 폭염대비 건강관리를 당부했다.

오늘 하루 도내 폭염피해 산란계 농가와 무더위 쉼터를 찾은 장경식 의장은“폭염 장기화로 인한 농수축산물의 피해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실제 폭염피해 현장에 와서 축산농가의 피해와 애로사항을 들어보니 상황이 더욱 심각한 것 같다”면서,

“가축, 과수, 수산물 등의 폭염 피해 상황을 철저히 모니터링하여 피해 예방과 지원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집행부에 요청했다.

또한, “소방본부와 보건복지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총동원하여 폭염에 취약한 도내 고령화된 농어업인과 취약계층의 인명 및 재산피해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북도에서는 폭염에 대비하여 도 자연재난과에서 구성한「폭염대비 T/F 상황관리반」을 7월30일자로「긴급폭염대책본부」로 격상하여 운영함으로써 폭염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AI
010
EM
119
LG
삼성전자
tv
??
LG Display
많이 본 뉴스
[구미]공단동, 선주원남동 일원..
[구미]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구미]새벽을 깨우는 구미시 자..
[구미]시민들과 더욱 가까워진..
[구미]2019년 행사의전 실무교..
[구미]첨단 지능형교통시스템(..
[구미]임종식 경북교육감, 구미..
[구미]경북생활과학고 해외 취..
[구미]산업통상자원부 '산학융..
[구미]2019년 구미시 정책연구..
[구미]북구미 하이패스IC 건설..
[구미]삼국유사 청춘대학과 함..
[구미]재활용 UP 투명봉투 배부..
[구미]선산보건소, 감염병 예방..
[구미]구미사랑의 시작, 구미사..
[구미]1000켤레 새하얀운동화가..
[구미]금오종합사회복지관 개관..
[구미]농산물 우수관리 제도(G..
[구미]제98회 야은 아카데미 가..
[구미]구미 농업의 미래, 신규..
포토 뉴스
[구미]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청소년 봉사
[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
[구미]장영선의 행복한 춤 공연
[구미]오리농장 건축허가로 다원(주)와 도개면 주민 법정 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