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행정효율성 제고와 주민편익증진을 위한 행정구역 조정 시동

  불합리한 행정구역 조정 한 발짝 다가서

2019.11.26 (화) 11:38:37 최종편집 : 2019.11.26 (화) 11:38:37      

구미시는 불합리한 행정구역 조정을 위한「구미시 행정구역 조정 타당성 연구용역」을 완료하고 그 결과물을 바탕으로 행정구역 조정을 위한 작업에 본격 돌입한다.



지난 20년간 급속한 인구증가와 도시화 등 변화를 겪었음에도 1999년을 마지막으로 한 번도 시행되지 않은 행정구역조정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구미시는 지난 2018년 12월 행정구역 조정을 위한 타당성 연구용역에 착수하였다.



연구용역은 기초자료 조사와 읍면동 면담을 통해 자연지리성, 생활편의성, 지역형평성, 지역정체성에 따라 해소시안 초안을 마련한 뒤 그 초안을 바탕으로 주민설문조사(15개동[6,500명 참가]), 권역별 주민설명회(6개권역[700여명 참가]), 시의원간담회, 중간보고회, 최종보고회를 거쳐 최종해소시안을 도출하였다.

구미시는 이번에 도출된 결과물을 바탕으로 다각적인 검토를 거친 후 시민들의 이해를 기반으로 순차적으로 행정구역 조정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이번 연구용역 결과에 따라 진행하게 되는 행정구역 조정은 주민들의 주소 등 권리관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법정동이 아닌 행정관서 운영을 위한 행정동에만 국한된 만큼 행정구역 조정으로 인한 재산권 행사나 주소변동 등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을 전망이다.

구미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행정구역 조정 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때로는 이해를 구하면서 행정의 효율성 제고와 주민편익의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시의 경우 오랫동안 행정구역 개편이 이루어지지 않아 행정구역에 대한 시민들의 정체성이 형성된 점이 있다.”며, “행정구역이란 것은 시대와 도시의 변화, 행정수요의 변화에 따라 언제든 효율적인 방향으로 변화할 수 있는 것이라는 점을 시민들에 잘 설명하고, 주민갈등을 최소화하면서도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미시 미래발전의 방향과도 부합하는 행정구역 조정을 추진해 줄 것“을 관계 부서에 당부하였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LG
tv
AI
삼성전자
010
119
媛뺣룞怨
LG Display
구미
많이 본 뉴스
[구미]따뜻한 학교, 우리의 마..
[구미]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구미]우리 아이 건강 급식, 학..
[구미]민선7기 3년차 시작을‘..
[구미]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구미]마이스터멘토단, 지속적..
[구미]금오공업고등학교 임시주..
[구미]낙동강 야외 물놀이장 개..
[구미]구미시립양포도서관 개관..
[구미]제8대 구미시의회 후반기..
[구미]민선7기 2주년 시정성과..
[상주]상주고 ‘한림원 석학과..
[구미]철강산업 재도약 기술개..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구미]옥성문화센터 개관식 개..
[구미]제13기 구미시 자원봉사..
[구미]벼 먹노린재 다발생지역..
[경북교육]도평초, 시울림 발표..
[경북소방]119 전국 최초‘24시..
[의성] 민선7기 취임 2주년 기..
포토 뉴스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