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청와대 황덕순 일자리수석 ․ 강기정 정무수석 방문

  상생형 구미일자리 선정 지원, 연계사업 국비지원 건의

2020.02.14 (금) 16:49:10 최종편집 : 2020.02.14 (금) 16:49:10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경제 회복의 새로운 활로가 될 「상생형 구미일자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연일 강행군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월 3일(월) 기획재정부 구윤철 제2차관 방문에 이어, 2월 13일(목)에는 황덕순 청와대 일자리수석을 방문해「상생형 구미일자리」의 신속한 추진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거듭 당부했다.



장세용 시장은 황 수석과 만난 자리에서 그동안의 추진현황을 설명하고,「상생형 지역일자리」의 성공이 정부 일자리정책의 성공으로 이어진다는 점을 특히 강조하며, 부지 무상제공, 관련절차 단축, 연계사업 지원 등에 따른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황덕순 청와대 일자리 수석은 “「상생형 구미일자리」추진상황을 관심 있게 보고 있으며 애로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청와대 강기정 정무수석, 유대영 자치발전비서관 등을 차례로 만나「상생형 구미일자리」에 대한 정부 선정의 당위성을 피력하고 연계사업 국비 지원을 적극 건의했다.
장세용 시장은 “LG화학의 연내 착공을 통해 구미경제 회복의 전환점을 마련할 것〃이라며, “「상생형 구미일자리」로 구미경제 재도약이라는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생형 구미일자리」는 최첨단 소재산업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공장건설을 통해 직간접 고용 1,000여명을 창출하는 투자촉진형 일자리 모델로, 작년 7월 25일 LG화학과 투자협약을 성공리에 마무리하고 현재 연내 착공을 목표로 중앙부처 및 수자원공사 등과 부지제공 등 제반여건 조성을 협의 중에 있다.
구미시는 산자부의「상생형 구미일자리」신청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일자리사업과 연계한 국비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이 함께 누릴 수 있는 공동복지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EM
LG
l
AI
010
119
삼성전자
구미
많이 본 뉴스
[구미]행정안전부, 구미시 산동..
[구미]“상하수도 고지서” 탄..
[구미]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
[구미]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구미]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연..
[구미]구미소방서, 응급의료기..
[구미]구미경찰, 중간관리자 청..
[구미] 구미준법지원센터, 금오..
[구미](재)구미시장학재단」..
[구미]구미시설공단, 코로나19..
[구미]2020년 구미시 첫 벼 베..
[구미]금오산도립공원, 추석맞..
[구미]대구취수원 다변화방안..
[구미]공동주택 위탁관리자 간..
[구미]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
[구미]2020 해양레저스포츠 무..
[구미]추석 맞이 다중이용시설..
[구미]구미시설공단 이동지원센..
[영천]농촌진흥청장, 영천시 영..
[고령]문화재 활용사업 공모 3..
포토 뉴스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