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

  

2018.03.29 (목) 19:20:08 최종편집 : 2018.03.29 (목) 19:20:08      

29일 오전10시 구미시청 열린 나래에서 #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 회견을 개최했다.

구미지역 영남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소장 조명희) 및 구미여성종합상담소(소장_이신혜)공동 주최이다.

이날 회견장에는 김휴진주민복지국장, 이장호가정복지과장, 이정화계장, 공무원, 구미지역 여성시민단체, 다문화여성, 구미경찰서자율방범연합회회원, 시민, 언론인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침묵은 끝났고 변화는 시작되었습니다” 라는 제하의 주제로 개최된 이날 조명희소장의 ▴#ME TOO 지지성명서 발표문 낭독을 시작으로 지역 미투 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잇따라 지지 발언문 낭독이 이어졌다.

첫번째 지지 발언에 나선 ▴구미시 여성단체 김금순 협의회장의 “폭력은 피해자의 탓이 아니라 가해자의 잘못이다!”

두번째는 ▴구미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 권강준 수석부회장의 “유엔 의제 21 #5 성평등 사회 실현 그날까지...”

세번째는 ▴구미여성종합상담소 이신혜소장의 “# ME TOO, 이제 정지권이 답하라!”

끝으로 여성긴급전화 1366 경북센터 백지현실장의 결의문 선언이 있었다.

질의 응답에 나선 조명희 소장은 “서지현 검사의 용기를 이사회가 어떻게 듣고 변해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데 함께 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연극계, 영화계, 금융계, 정치계, 대학에 이르기까지의 성범죄가 만연하고 한국사회권력층의 민낮이 드러났다며 피해자들의 보호 장치와 철저한 수사로 가해자를 엄중하게 처벌 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경북은 포항시에서 출발-안동시-구미시로 이어졌으며 다음번에는 인근 상주 필 그림 가정복지상담센터(소장 조재학 목사)에서 개최 할 것이라 밝히고, 조재학목사에게 ‘미투 릴레이 켐페인 현판”을 전달했다.
이날 미투 운동 참여단체는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구미경찰서 방범연합회 ▴경북상담소시설협의회 ▴여성긴급전화1366경북센터 ▴경북청소년성문화센터 ▴경북서부해바라기센터 ▴경북여성장애인 성폭력상담소 ▴상주가정문제상담소 ▴상주 필그림 가정복지 상담센터이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LG
AI
010
119
EM
媛뺣룞怨
삼성전자
많이 본 뉴스
[구미]2019 대한민국 마이스터..
[구미]청소년 위기 예방 아웃리..
[군위]제3회 군위소년소녀합창..
[구미]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
[구미]노스캐롤라이나주 벌링턴..
[구미]수능시행 원활화 대책 마..
[구미]2019년 명상숲 우수사례..
[칠곡]칠곡군보건소, ‘건강마..
[칠곡]‘PLS대응 황토유황제조..
[칠곡]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
[김천]‘가가호호 찾아가는 해..
[구미]대입수능시험 수험생 특..
[김천]꾸준한 운동과 식생활로..
[구미]2019년도 제4회 도로관리..
[군위]2019년도 군위군 희망군..
[구미]중장기 발전 위한 지원방..
[칠곡]동명면, 쌀소비촉진 위한..
[의성]6차 지역재생포럼 현장워..
[성주]월항면 이장상록회, 성주..
[상주]문화재청, 국가 보물 가..
포토 뉴스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
[구미]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청소년 봉사
[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
[구미]장영선의 행복한 춤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