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북 산단대개조 사업 성공추진을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구미산단 현장 방문, 지역의 목소리 청취

2020.06.17 (수) 15:42:05 최종편집 : 2020.06.17 (수) 15:42:05      

경북도(도지사 이철우)와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6.17(수)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와 함께 구미국가산업단지에 소재한 중견기업 인탑스(주)에서 산업단지 대개조 선정지역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5.7일 정부부처 합동으로 공모한 ‘산업단지 대개조’ 사업에 경북 구미시가 최종 선정됨에 따라 이뤄졌으며,
* 2020.5.7. 산단대개조 선정지역(경북 구미, 광주, 대구 성서, 인천 남동, 전남 여수)

김용기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한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 관계자와 이철우 경북도지사, 장세용 구미시장, 기업인, 대학 및 혁신기관 등 지역경제를 책임지는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세계경기침체 속 지방산단이 처한 어려움을 공유하고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방안에 대한 논의를 나누었다.

또한 간담회에 이어 구미산단 내 대표적인 스마트팩토리 구축 기업인 인탑스(주)의 생산라인을 시찰하며 스마트팩토리 도입에 따른 제조환경 및 생산효율 향상 등의 변화를 직접 체험하고,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일자리위원회 김용기 부위원장은 “산단 대개조를 통해, 구미산단을 비롯한 경북 제조업의 부활을 위한 정부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지역에서도 지자체, 기업, 혁신기관 등이 협력하여 산단 경쟁력 확보와 일자리 창출에 주력해주기를 당부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산단을 방문한 일자리위원회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산단 대개조 사업의 성공을 위해선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관심과 국비 지원이 절실하다. 구미시 역시 정부와 발맞추어 42만 시민의 염원인 경제 활력 회복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한편, 산단대개조 사업은 구미국가산업단지를 거점으로 김천, 칠곡, 성주 산단과 연계해 ‘전자산업의 부활 및 미래차 신산업 육성을 위한 경북 특화형 ICT 융합 소재부품 클러스트 구축’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향후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35개 사업에 9천9백억원 규모의 예산이 집중 투자될 예정이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LG
119
삼성전자
EM
?
010
MOU
많이 본 뉴스
[구미]낙동강 야외 물놀이장 개..
[구미]옥성문화센터 개관식 개..
[구미]구미시립양포도서관 개관..
[구미]철강산업 재도약 기술개..
[경산]압량읍 – 압량농협..
[구미]제13기 구미시 자원봉사..
[상주]상주고 ‘한림원 석학과..
[구미]2020년 구미시민 자전거..
[의성] 민선7기 취임 2주년 기..
[경북의회]경상북도 교통관광통..
[경북도청]직원들 요구사항 담..
[경북도청]포스코케미칼, 포항..
[성주]성주군 ⇔ 영창케미칼(주..
[경북도청]2020년도 새마을지도..
[문경]성공적인 미래를 준비하..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3년..
[구미]구미낙동강 수상레포츠..
[구미]옥성문화센터 개관식 개..
[경북도청]중소기업 홈쇼핑 입..
[경북도청]코로나19 직격탄 맞..
포토 뉴스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