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농업기술센터, 태풍“미탁”사전대비 현장지도!

  

2019.10.02 (수) 14:24:11 최종편집 : 2019.10.02 (수) 14:24:11      

농업기술센터(소장 주대현)에서는 현재 북상하고 있는 올해 18호 태풍 “미탁” 에 대비하여 농작물과 시설물 관리를 위해 다음 사항을 꼭지켜 줄 것을 당부하였다.



논은 집중호우 예보가 있을 때는 미리 논두렁에 물꼬를 만들고 비닐 등으로 피복하여 붕괴를 방지하며 배수로 잡초제거 및 배수시설 등을 정비하여 원활한 물빠짐을 유도하고, 침관수 된 논은 서둘러 잎 끝만이라도 물 위로 나오도록 물빼기 및 줄기나 잎에 묻은 흙 앙금과 오물 제거하고 새물로 걸러 대기하여 뿌리활력을 증진시켜줍니다.



밭작물은 배수구를 정비하여 물이 고이지 않도록 사전 정비하고, 줄 지주 등 설치로 쓰러짐 피해를 예방하고, 수확 가능한 작물은 서둘러 수확하고 태풍 통과 전 병해충 방제를 실시합니다.



태풍이 통과 후 침수된 포장은 신속히 물빼기를 실시하고 생육이 불량한 포장은 요소 0.2% 엽면시비 및 병해충 방제를 실시합니다.

과수는 나무마다 튼튼한 지주를 세우고 지주 상단에 인근나무 지주와 연결하여 십자모양으로 고정시키되, 방조망 및 방풍망이 설치된 과원은 유인끈 등을 지주에 단단히 고정해 줍니다. 부러지거나 찢어진 가지는 깨끗하게 잘라낸 후 보호제 발라주고, 태풍에 의하여 잎이 많이 손상된 나무는 수세회복을 위해 요소0.3%액, 4종복비 등을 엽면시비 합니다.

붕괴 위험이 있는 축대는 보수하고 축사 주변 배수로는 정비하며, 축사 내 전기 안전점검 실시하여 비로 인한 누전 등을 사전 예방합니다.

강풍이 불 때는 비닐하우스를 밀폐하고 끈으로 고정하며, 환풍기가 있는 경우는 가동시켜 비닐이 골조에 밀착되도록 하되, 태풍에 의해 골조가 파손되는 것이 확실하다고 판단될 경우 신속하게 비닐을 찢되 바람이 부는 반대 방향부터 찢어 줍니다.

저지대․상습 침수지역은 안전지대로 대피하고, 고압전선(가로등, 신호등) 근처에 접근하지 말고, 천둥․번개 등의 위험이 있을 경우 건물 안이나 안전한 지역으로 대피토록 합니다.

주대현 소장은 기상특보에 따라 비상근무태세를 유지하여 태풍으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사전지도는 앞선 2개의 태풍(링링, 타파)으로 인해 관내 농작물에 피해가 발생하였고, 벼 수확기를 앞두고 도복피해가 많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철저한 사전대비를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MOU
怨좊졊援
??
010
AI
LG
119
구미
많이 본 뉴스
[구미]교통안전을 위한 스마트..
[구미]토종벌 관리, 명장에게..
[구미]구미시청소년지도위원 역..
[구미]구미국방벤처센터, 협약..
[구미]구미지역 규제혁신 현장..
[구미]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성..
[구미]공중위생서비스평가‘BE..
[구미]2019년 재경구미시향우회..
[구미]구미한돈협회, 영양만점..
[구미]소비자의 날 ! 경북지역..
[구미]2019년 청소년 자원상담..
[구미]재난관리평가“대통령 기..
[구미]2019년 종합청렴도 3등급..
[구미]구미교육지원청, 2019 사..
[구미]2020년, 시정관리 누수없..
[구미]2020년 노인일자리 사회..
[구미]2019 Sweet멘토단 종결식..
[경북도청]경북한우 자체 보증..
[경북의회]경북도의회 예산결산..
[구미]구미교육지원청, 2019년..
포토 뉴스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
[구미]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청소년 봉사
[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