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생활원예·특화요리·농촌여성교육 작품전시·평가회

  도농상생! 행복도시!! 도시소비자와 농촌여성이 함께해요

2019.10.23 (수) 12:43:27 최종편집 : 2019.10.23 (수) 12:43:27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주대현)에서는 10월 21일 미래농업교육관과 야외전시장에서 장세용 시장, 양진오 산업건설위원장 및 시의원, 관련 교육 수강생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원예·특화요리·농촌여성교육 작품전시·평가회’를 성대히 개최 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봄부터 실시한 생활원예기술교육 분재국과 야생화반 수강생들이 출품한 분재국 200여점, 야생화 60점과 농업기술센터직원들이 정성들여 재배한 다륜작 10점, 모형국 30점, 화단국 400여점이 야외전시장을 국향으로 가득채워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구미농특산물인 쌀, 멜론을 이용하여 우리음식연구회원들이 연구개발한 요리 2종 30여점과 향토개발요리 10여점에 대한 요리 전시 및 시식과 함께 요리평가의 시간을 가졌다. 출품된 모든 요리는 순위를 결정할 수 없을 만큼 인기가 대단 하였는데, 특히 발효쌀멜론식빵과 쌀단팥빵은 독보적인 맛과 식감으로 극찬을 받았으며, 멜론조청, 멜론등겨장, 멜론 장아찌도 훌륭한 반응을 보였다.



그리고 연초부터 진행하고 있는 꽃차, 바리스타, 난타, 천연식초, 눌림꽃 등 11개과정의 농촌여성교육 수강생들은 손수 만든 작품 100여점을 전시하였으며, 쌀빵나눔 행사와 농맘카페 운영 체험 봉사를 하여 나눔의 행복바이러스를 전파하는 계기가 되었다.

시상식에서는 경상북도 생활원예경진대회 입상자 김세현, 손종순씨가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상을 수상 하였으며, 생활원예·특화요리·농촌여성교육 각 분야별 유공자에 대한 시상으로 조해숙, 변석돌, 김서희, 유미선씨 등 4명의 회원이 구미시장 표창장을 수상 하였다.

장세용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어려운 농촌현장에서 묵묵히 농사일을 하시고 틈틈이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배운 전문기술을 이웃을 위해 나눔봉사를 실천하는 모든 회원께 감사하며, 생활주변에 꽃을 가꾸어 삭막한 도심을 꽃향기로 가득 채워 주시고, 지역농특산물을 활용한 구미대표요리개발에 더욱 힘써 주실 것과 도시소비자와 농촌여성이 모두 함께 행복한 도시 구미를 가꾸어 나가자고 당부 하셨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LG
tv
AI
010
119
EM
삼성전자
?
혗혲혲揶쎛
많이 본 뉴스
[구미]교통안전을 위한 스마트..
[구미]토종벌 관리, 명장에게..
[구미]구미시청소년지도위원 역..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
[구미]구미지역 규제혁신 현장..
[구미]2019년 건강한 일터(Nav..
[구미]식품·공중위생민원 원스..
[경북의회]녹조제어 기술 확산..
[경북도청]교육생이 묻고, 이철..
[경북의회]윤창욱도의원, 청소..
[구미]2019 구미새마을중앙시장..
[구미]2019 구미시새마을지도자..
[구미]구미시, 2020년 국비 34..
[구미]사회적기업 ㈜선산행복일..
[구미]시청 원형화단 성탄 트리..
[구미]미소가 아름다운 종합허..
[구미]중소기업 기술력 강화에..
[경북도청]소통의 여성 리더십..
[경북소방]재난대응 역량강화..
[구미]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
포토 뉴스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
[구미]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청소년 봉사
[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