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구미시장학재단, 추진체계 재정비로 활동 본격화

  장학기금조성 추진위원장에 김광우 전)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장 선출

2019.11.22 (금) 08:45:39 최종편집 : 2019.11.22 (금) 08:45:39      

(재)구미시장학재단(이사장 장세용)은 11월 21일(목) 오후 3시 시청 상황실에서 시 추진위원, 읍면동추진위원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 회의는 그동안 공석으로 있던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장 선출과 경기침체 등으로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지 못한 추진위원회의 추진체계 재정비로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롭게 영입한 신규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장학재단의 기금조성 추진위원회를 새롭게 이끌어갈 위원장에 김광우 전)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장을 만장일치로 선출 하였다.

기금조성추진위원장에 선출된 김광우 위원장은 “무엇보다도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그동안 재단을 잘 이끌어 오신 장세용 이사장과 신광도 전)추진위원장의 공로에 누가 되지 않도록 위원장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읍면동추진위원장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하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장세용 이사장은 바쁜 일정에도 회의에 참석하여 주신 추진위원님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오늘 선출되신 김광우 추진위원장님을 중심으로 장학기금 조성 활동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재단발전에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 하였다.

향후 (재)구미시장학재단은 기금조성 활동을 관 주도의 추진체계에서 시민의 자율적인 참여 체제로 전환하여 지속적인 장학기금 모금활동을 이어 간다는 기본방침 아래 활용 가능한 홍보 매체를 최대한 활용하여 홍보를 강화해 나가고 기탁자의 체계적인 관리로 기탁자의 명예를 높이고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구미시장학재단은 현재까지 총 317억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하여 매년 110명 입사규모의 서울「구미학숙」운영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으로 매년 우수학생 190명, 3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하여 지역인재육성과 구미교육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LG
119
010
MOU
AI
삼성전자
EM
구미
많이 본 뉴스
[구미]낙동강 야외 물놀이장 개..
[구미]민선7기 3년차 시작을‘..
[구미]우리 아이 건강 급식, 학..
[구미]금오공업고등학교 임시주..
[구미]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구미]구미시립양포도서관 개관..
[구미]옥성문화센터 개관식 개..
[구미]철강산업 재도약 기술개..
[구미]제8대 구미시의회 후반기..
[경북교육]도평초, 시울림 발표..
[구미]제13기 구미시 자원봉사..
[구미]민선7기 2주년 시정성과..
[상주]상주고 ‘한림원 석학과..
[경북교육]바른 인성 함양을 위..
[경산]압량읍 – 압량농협..
[구미]2020년 구미시민 자전거..
[경북도청]경북여성,‘SNS로 소..
[의성] 민선7기 취임 2주년 기..
[경북도청]도-제5군수지원사령..
[경북도청]사전 계약심사로 29..
포토 뉴스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