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자살·자해 집중 심리클리닉 센터’ 선정

  

2020.08.21 (금) 11:25:01 최종편집 : 2020.08.21 (금) 11:25:01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 운영 중인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공모한 ‘청소년 자살․자해 집중 심리클리닉’시범 운영센터로 선정되어 구미지역 자살․자해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을 위한 전문가의 체계적인 도움을 제공하게 된다.



‘청소년 자살․자해 집중 심리클리닉센터’는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35개소 중 17개 센터가 선정되었으며, 경북지역에서는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유일하다.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00년 3월 개소이래, 청소년들이 경험하고 있는 학교폭력,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 우울․불안 등의 정신건강, 가족․친구관계 등 다양한 고민들에 대해 청소년전화 1388운영,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프로그램은 물론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하고 연계, 지원하는 등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녕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사업을 펼쳐왔다.

심리클리닉센터는 지역사회 내 고위기 특히 자살․자해 위기 청소년이 증가함에 따라 전문성 및 상담 매뉴얼에 근거한 상담을 진행하고 효과를 검증하게 된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센터 내 위기관리팀을 조직하고 위기사례 전담 관리를 통해 내담자 위기수준 평가, 대안적 문제해결 및 스트레스 대처방식, 부모상담 강화 등 단계별 상담 개입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심리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윤태호 교육지원과장(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상담 전문 인력과 20년의 기관이 가진 노하우, 전문적인 프로그램이 시너지가 되어 향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하며, 청소년들이 안전한 구미가 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을 약속하였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LG
AI
?
010
EM
l
삼성전자
MOU
많이 본 뉴스
[구미]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구미]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구미]행복택시 추석 대비 코로..
[구미]「경상북도 향토뿌리기업..
[구미]희망을 키우는 복지, 누..
[구미]‘국민건강보험공단 작은..
[구미]중추절, 코로나 극복의..
[구미]언어발달지원서비스 추진..
[구미]나누는 마음으로 추석은..
[구미]원평동 일원 도시침수예..
[구미]‘2020 금오예술제’랜선..
[구미]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구미]구미소방서 여성의용소방..
[구미]도개면 반대추진위원회“..
[구미] ㈜엘디아이테크 , 사랑..
[구미]추석명절“고향집, 안전..
[구미] ‘함께하는추석명절 행..
[구미]166억 들여 읍면지역 공..
[구미]구미시설공단노동조합,..
[경북교육]야은초, 지역과 함께..
포토 뉴스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