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훈련을 통한 실제 화재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금오테크노밸리 합동 소방훈련 실시

  

2019.10.29 (화) 12:45:17 최종편집 : 2019.10.29 (화) 12:45:17      

구미시에서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하여 10월 28일(월) 오후 3시 금오테크노밸리 내 모바일융합기술센터(본관동) 출입구에서 구미 공단 소방서와 금오테크노밸리 내 4개 센터(모바일융합기술센터, IT의료융합기술센터, 3D디스플레이 부품소 재 실용화 지원센터, 3D프린팅제조혁신센터)근무자 330여명을 대상으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IT융합산업 육성을 통해 구미공단의 기술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일자리를 창출하여 구미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금오테크노밸리 내에는 기업 및 기관 임·직원, 산학융합지구 교수, 대학생 등 1,300여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180여종, 68,356백만원의 장비가 구축되어 있다.



금오테크노밸리 내 센터는 특정소방대상물에 해당하고, 특정소방대상물의 근무자에 대한 소방훈련은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2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5조에 따라 연 1회 이상 실시되어야 한다.



이번 훈련은 관련규정에 의거 금오테크노밸리 내 화재 발생시 신속한 진압과 인명 및 재산의 보호를 위하여 실시되었고 훈련의 주안점은 통합 현장지휘 체계 확립, 자위소방대원 임무 숙지, 소화기 등을 사용한 초기진압 태세 구축, 소방시설물 작동 점검 등이었다.



또한 훈련은 실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화재발생 상황메시지 부여, 화재발생 연락, 상황전파 및 대피, 초기진화, 화재진압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훈련 참가자는 자위소방대의 임무를 숙지하고, 소화기 및 옥내 소화전의 사용법과 효과적인 대피요령 및 화재진압 방법 등을 배웠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에 실시된 소방훈련은 센터 내 근무자의 실제 화재 대응능력을 강화시켰으며, 훈련 참가자는 훈련을 통해 배운 행동요령을 숙지하고 평소 화재예방, 안전관리에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AI
119
MOU
LG
獄쏄퉮혙疫
삼성전자
010
EM
많이 본 뉴스
[구미]토종벌 관리, 명장에게..
[구미]교통안전을 위한 스마트..
[구미]구미시청소년지도위원 역..
[구미]도레이첨단소재(주), 창..
[구미]구미국방벤처센터, 협약..
[구미]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성..
[구미]공중위생서비스평가‘BE..
[구미]2019년 재경구미시향우회..
[구미]구미한돈협회, 영양만점..
[구미]구미지역 규제혁신 현장..
[구미]구미시청 검도팀 2019년..
[구미]구미시청 공무원 노동조..
[구미]구미시민을 위한 성탄트..
[구미]영남대에서 독도 문제 국..
[구미]소비자의 날 ! 경북지역..
[구미]재난관리평가“대통령 기..
[구미]2019년 청소년 자원상담..
[구미]문화도시를 만드는 시민..
[구미]대성정밀㈜ ’19년 12월..
[구미]제7회 한국춘란산업박람..
포토 뉴스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
[구미]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청소년 봉사
[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
[구미]장영선의 행복한 춤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