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취임초인 7월 한 달간 열공모드 돌입~

  보고방법도 소통 중요시하는 성향대로 사무관, 주무관까지 참여하는 토론형식 진행

2018.07.09 (월) 15:19:59 최종편집 : 2018.07.09 (월) 15:19:59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9일(월), 실국별 도정 주요현안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꼼꼼한 도정공부에 들어갔다.



이 지사는 당선인 기간 동안 별도의 인수위를 꾸리지 않고 정책현장 방문 위주의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업무보고회는 자칫 소홀할 수 있는 조그마한 정책까지 살펴, 도민의 의견을 최대한 도정에 반영시키겠다는 이 지사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평소 실용과 현장, 그리고 소통을 중시한다고 알려진 대로 업무보고 방식도 파격적이다.

통상적인 실국장 단독 보고형식이 아니라 실국장은 물론 사무관, 주무관까지 참여하는 토론형식의 업무보고를 통해 주요정책들에 대한 공감을 확산하고 더 나은 방향을 모색한다.

업무보고는 이철우 도지사가 평소 강조한 일자리와 저출산 관련 실국부터 시작해 25일 농업기술원, 공무원교육원을 끝으로 마무리 할 예정이다.



업무보고회 첫 스타트를 끊은 일자리경제본부와 투자유치실은 공단분양 TF운영, 스마트팩토리 고도화 등 제조업의 스마트화, 중소기업의 scale-up 지원, 혁신 R&D인프라를 활용한 기업 유치 등 이 지사의 일자리 10만개 창출과 투자유치 20조원 공약 달성 계획을 보고했다.



다음에 업무보고 할 보건건강국과 여성가족정책관실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정책에 초점을 두고 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민간 어린이집에 대한 지원 강화를 통해 양질의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경북형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 등 저출산 극복 시범마을 운영을 위한 지원 정책을 보고할 예정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일자리와 저출산 문제 해결은 하나의 실국에서 해결될 문제가 아닌 전 실국차원에서 고민해야 할 복합적인 문제”라고 강조하며

“오늘 관련 실국에서 보고한 내용을 토대로 다른 실국에서도 일자리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시책 구상을 지시하는 등 공동의 노력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구미
LG
諛깆듅二
理쒖쑀泥
臾댁쓣硫
삼성전자
119
많이 본 뉴스
[구미]2018실버문화페스티벌 샤..
[구미]제7회 인구의 날 기념,..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시내버..
[구미]해병대구미시전우회, 수..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내년도..
[구미]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
[구미]7월 새마을알뜰벼룩장터..
[상주]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
[구미]2018 구미발갱이들소리..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화요..
[구미]또래상담자 소통의 장 마..
[안동]2019년도 국비 확보에 총..
[성주]가천면장, 행락철 대가천..
[상주]가족이 함께 하는 독서로..
[예천]바르게살기운동 예천군협..
[구미]구미스포츠토토 무더위..
[공무원]‘여름 휴가철은 자동..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농업관..
[상주]상주중학교-상주시종합사..
[군위]물 환경 교육과정 교육..
포토 뉴스
[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
[구미]장영선의 행복한 춤 공연
[구미]오리농장 건축허가로 다원(주)와 도개면 주민 법정 싸움
[구미]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기념 남유진시장 기자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