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취임초인 7월 한 달간 열공모드 돌입~

  보고방법도 소통 중요시하는 성향대로 사무관, 주무관까지 참여하는 토론형식 진행

2018.07.09 (월) 15:19:59 최종편집 : 2018.07.09 (월) 15:19:59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9일(월), 실국별 도정 주요현안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꼼꼼한 도정공부에 들어갔다.



이 지사는 당선인 기간 동안 별도의 인수위를 꾸리지 않고 정책현장 방문 위주의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업무보고회는 자칫 소홀할 수 있는 조그마한 정책까지 살펴, 도민의 의견을 최대한 도정에 반영시키겠다는 이 지사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평소 실용과 현장, 그리고 소통을 중시한다고 알려진 대로 업무보고 방식도 파격적이다.

통상적인 실국장 단독 보고형식이 아니라 실국장은 물론 사무관, 주무관까지 참여하는 토론형식의 업무보고를 통해 주요정책들에 대한 공감을 확산하고 더 나은 방향을 모색한다.

업무보고는 이철우 도지사가 평소 강조한 일자리와 저출산 관련 실국부터 시작해 25일 농업기술원, 공무원교육원을 끝으로 마무리 할 예정이다.



업무보고회 첫 스타트를 끊은 일자리경제본부와 투자유치실은 공단분양 TF운영, 스마트팩토리 고도화 등 제조업의 스마트화, 중소기업의 scale-up 지원, 혁신 R&D인프라를 활용한 기업 유치 등 이 지사의 일자리 10만개 창출과 투자유치 20조원 공약 달성 계획을 보고했다.



다음에 업무보고 할 보건건강국과 여성가족정책관실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정책에 초점을 두고 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민간 어린이집에 대한 지원 강화를 통해 양질의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경북형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 등 저출산 극복 시범마을 운영을 위한 지원 정책을 보고할 예정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일자리와 저출산 문제 해결은 하나의 실국에서 해결될 문제가 아닌 전 실국차원에서 고민해야 할 복합적인 문제”라고 강조하며

“오늘 관련 실국에서 보고한 내용을 토대로 다른 실국에서도 일자리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시책 구상을 지시하는 등 공동의 노력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010
구미
LG Display
理쒖쑀泥
자원봉사
LG
AI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소방서, 제 30회 11..
[구미]추석맞이 기업‧소..
[경북도청]일자리 유관기관 머..
[경북도청]지역 위기 타개 위해..
[구미]주인공은 나야 나~ 동아..
[경북도청]베트남 하우장성장..
[구미]추석 대비 생활민원 특별..
[경북의회]제11대 경상북도의회..
[구미]추석 종합대책 추진에 최..
[구미]2018년 3/4분기 환경미화..
[구미]제18회 경북과학축전 개..
[구미]'누구나 금연을 할 수 있..
[경북도청]국내 최초 식물백신..
[구미]추석맞이 직거래 활성화..
[구미]장세용 구미시장,“장사..
[구미]농업․농촌발전협의..
[경북도청]중앙선 전구간 중,..
[구미]구미교육지원청, 2018 학..
[구미]민선7기 중점 정책 “사..
[구미]구미시-장사시 20년간 이..
포토 뉴스
[구미]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청소년 봉사
[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
[구미]장영선의 행복한 춤 공연
[구미]오리농장 건축허가로 다원(주)와 도개면 주민 법정 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