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내년도 국비확보 직접 챙기며 총력

  기획재정부 2차관 만나 내년도 국비 예산 직접 요청

2018.07.11 (수) 06:48:03 최종편집 : 2018.07.11 (수) 06:50:25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10일(화) 정부서울청사를 방문해 김용진 기획재정부 2차관을 만나 내년도 경북지역 현안사업을 건의하는 등 국비 예산확보에 나섰다.



당선인 신분일 때부터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마음으로 현장 릴레이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강조하였으며,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대한 기재부 심의가 진행되고 있는 지금이 국비확보에 가장 중요한 때라고 판단해 본인이 직접 국비예산을 챙기기 위해 면담 자리를 마련했다.

앞서, 이 지사는 당선인 신분으로 6월 1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경북도당-경상북도 당정협의회에 참석해 지역 국회의원들과 내년도 주요 현안사업의 예산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이 지사는 기획재정부 2차관 면담에서 열악한 경북 동해안의 SOC인프라 현황을 설명하고 국비지원을 요청하였으며, 경북이 향후 남북교류 협력과 신북방경제 확산의 거점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특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는 등 지역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폭넓게 논의․건의했다.

동해중부선 철도 부설(포항~삼척) 3,500억원’, ‘포항~영덕간 고속도로 건설 1,000억원’, ‘남부내륙철도(김천~거제) 50억원’, ‘국가세포막단백질연구소 설립 10억원’, ‘스마트서비스 융합밸리 조성을 위한 5G테스트베드 구축 5억원’, ‘경주 양동마을 저잣거리 조성 70억원’, ‘세계유산 하회마을 방문객센터 건립 14억원’, ‘국립 지진방재연구원 설립 5억원’, ‘국가방재교육공원 조성 3억원’등의 사업에 대한 필요성 및 타당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지방재정이 어렵다 하지만 특히 우리 경북은 열악함을 넘어 최악의 상황이다. 지사가 일을 하려해도 예산 지원이 안 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며

“국비확보가 지역 발전에 가장 밑바탕인 만큼 모든 공직자들이 한 푼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적극적 나서야 한다. 나부터 국비 확보를 위해서라면 필요한 누구를 만나서라도 설명하고 설득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의 내년도 국비 건의액은 5조 4,119억원, 부처 반영액은 3조 3,820억원으로 2조원 정도 추가 확보가 필요한 상태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구미
LG
諛깆꽑湲
010
諛뺤꽭吏
인구 증감
고령소방서
援먯쑁媛
구미시의회
많이 본 뉴스
[구미]2018실버문화페스티벌 샤..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화요..
[구미]구미시의회, 삼성전자 네..
[구미]2018 경북 산.학.관 춘하..
[경북도청]경북을 새롭게 디자..
[구미]2018 양성평등주간 기념..
[구미]삼복 더위엔 닭요리~ 이..
[구미]구미스포츠토토 여자축구..
[구미]형곡1동,'2018 사랑나눔..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기업현..
[구미]구미의 대단지 랜드마크..
[구미]스마일, 건강교육 (건강..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내년..
[구미]2018 유치원 학부모 자원..
[구미]구미시풋살연맹, 풋살공..
[구미]2018 가족퀴즈대회, 새마..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취임..
[경북의회] 경상북도의회 , 제..
[구미]부동산중개업소 간담회..
[구미]자원봉사 행복 온(溫/ON..
포토 뉴스
[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
[구미]장영선의 행복한 춤 공연
[구미]오리농장 건축허가로 다원(주)와 도개면 주민 법정 싸움
[구미]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기념 남유진시장 기자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