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영국 앤드루 왕자, 어머니 발자취 따라 대한민국 선비의 고장을 찾다!

  20년전 어머니가 걸었던 길을 아들이 다시 걷는다

2019.05.14 (화) 03:40:35 최종편집 : 2019.05.14 (화) 18:05:55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의 차남 앤드루 왕자가 14일(화) 안동을 방문한다.



경상북도는 ‘영국여왕 안동방문 20주년’을 기념해 앤드루 왕자가 도청과 하회마을, 농산물 도매시장, 봉정사, 한국국학진흥원을 차례로 방문한다고 밝혔다.



앤드루 왕자는 이날 오전 경북도청에 도착해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장경식 도의회 의장, 김용삼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사이먼스미스 주한영국대사와 함께 도청 정원에서 기념식수를 하고 안민관 1층 로비에 전시된 작품들을 관람한다.



앤드루 왕자의 안동 방문은 1999년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안동을 찾은 후 20년만이다. 당시 ‘가장 한국적인 곳을 보고 싶다’는 여왕의 뜻에 따라 안동 하회마을과 봉정사가 여왕의 방문지로 선정 되었으며, 당시 언론들은 여왕의 안동 방문을 ‘영국 신사’와 ‘한국 선비의 만남’이라고 표현한 바 있다.



도청 방문을 마친 앤드루 왕자는 어머니가 방문한 발자취를 따라 여왕이 다녀가신 하회마을, 농산물 도매시장, 봉정사를 차례로 방문한다.



왕자는 하회마을 충효당에서 왕자가 다시 찾은 것을 기념해 ‘로열패밀리’가 찾은 길이라는 뜻의 「로열 웨이(The Royal Way)」표지석 제막식에 참석하고, 20년전 여왕의 생일상이 재현되는 자리에서는 여왕의 감사 메시지를 대신 낭독한다.



또한 농산물 도매시장을 방문해 실제 공판장의 경매현장을 관람하고 농민들을 격려한다.

이어 왕자는 봉정사로 이동해 이 곳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범종을 타종하고 대웅전을 관람한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을 가진 봉정사는 지난해 한국의 산지 승원으로 유네스코세계유산에 오른 곳으로 우리 모두에게 자랑스러운 곳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2015년 유교책판을 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에 등재하여 우리의 전통기록문화유산을 세계화한 곳으로 유명한 한국국학진흥원을 방문해 장판각을 관람하고 성학십도 목판인쇄를 시연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왕자의 방문은 여왕과 왕자가 대를 이어 같은 장소를 다시 찾아오는 매우 이례적인 방문”이라고 언급하며

“20년 전 여왕이 다녀간 로열 웨이(Royal Way)를 재현함으로써 안동을 국제관광지로 부각시키고 세계문화유산에 걸 맞는 경북의 역사문화가 대한민국 대표관광지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010
LG
AI
EM
tv
119
삼성전자
.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국방벤처센터, 협약..
[성주]2019년도 개별공시지가..
[구미]장세용구미시장, 원예특..
[구미]신라불교초전지 초전지愛..
[구미]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상주] 공성면, 농업분야 보조..
[칠곡]㈜팜스코, 농기계 특화..
[구미]보건소 제증명 어디서나..
[상주]면민들이 함께하는 행정..
[구미]인탑스(주) 1004(생필품..
[상주]동문동 봄 가뭄대책에 적..
[상주]낙동면 산불감시원 간담..
[구미]아동 의견을 대변할 제3..
[구미]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경북도청]닝샤회족자치구 우호..
[상주]오로지 정의당에게만 유..
[상주]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
[상주]새콤달콤한 유혹, 모동면..
[상주]낙동면 곤포사일리지(볏..
[구미]구미시민교회와 함께하는..
포토 뉴스
[구미]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청소년 봉사
[구미]미투지지 선언 및 구미시성폭력근절을 위한 기자회견!
[구미]장영선의 행복한 춤 공연
[구미]오리농장 건축허가로 다원(주)와 도개면 주민 법정 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