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경북도, 도로 살얼음 위험 등 겨울철 재난안전 대비 합동감찰 실시

  대설, 한파 등 겨울철 재난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지역협의회 합동 안전감찰

2020.01.16 (목) 08:58:51 최종편집 : 2020.01.16 (목) 08:58:51      

경상북도는 대설, 한파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재난안전 대비실태 안전감찰에 나섰다.



특히 설명절을 앞두고 도로 살얼음 위험 등으로부터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한 제설작업 준비태세 및 대응계획을 중점 점검하기로 했다.

겨울철 들어 도로 미끄럼 사고들이 잇따르고 있으며, 특히 지난달 상주-영천고속도로에서 발생한 다중 추돌 사고의 주요 원인이 도로 살얼음으로 추정되어 겨울철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불안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이번 점검은 겨울철 재난안전 대비 실태는 물론 설연휴 대규모 교통이동을 대비하여 도로관리청의 겨울철 도로 관리 실태에 대하여 감찰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세부 감찰사항으로는 ▲도로제설 기관 대응체계 및 제설대책 추진실태 ▲제설 취약구간 및 상습결빙구간 지정·관리실태 ▲제설자재·장비 사전확보 현황 ▲도로 방설·제설시설 및 자동염수 분사시설 관리실태 ▲비상대응체계 구축실태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한다.

또한, 이번 감찰은 지난해 11월 28일 출범한 ‘경상북도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이하 지역협의회)’합동감찰로 진행된다. 지역협의회는 지역사회에 광범위하게 내재되고 관행화된 안전분야 부패를 효과적으로 근절하기 위해 도와 23개 시·군, 2개 지방공사 및 7개 지역 전문기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묵 경상북도 재난안전실장은 “이번 점검을 계기로 겨울철 취약시기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그동안 마련한 대책들이 현장에서 제대로 작동하도록 철저히 점검 및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LG
?
.
MOU
EM
AI
119
삼성전자
010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시 코로나19 확진 환..
[구미]2021년 국가투자예산 확..
[고령]‘코로나19’ 긴급 재난..
[구미]경북구미 스마트산단사업..
[구미]국내최대 레저스포츠 행..
[구미]화훼 소비촉진을 위한 꽃..
[구미]2020년 자연보호구미시협..
[구미]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재..
[구미]제101회 전국체육대회 및..
[구미]금오공업고등학교 주차장..
[구미]금오종합사회복지관 이용..
[구미]코로나-19 지역유입 차단..
[구미]2020년 지역·산업맞춤형..
[구미]2020년도 제1회 도로관리..
[구미]새마을종주도시 구미! 새..
[구미]불법광고물 클린봉사대..
[상주]2020년 화북면노인회분회..
[구미]구미시의회, 코로나바이..
[상주]2020년 건설공사 합동측..
[성주]코로나19 확산방지, 성주..
포토 뉴스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
[구미]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청소년 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