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영양자작나무숲’국가지정 명품숲으로 선정

  영양 자작나무숲, 조림된 자작나무 30ha 규모 매력적인 청정경관

2020.06.12 (금) 07:38:53 최종편집 : 2020.06.12 (금) 07:38:53      

경상북도는 산림청이 지정한 국유림 명품숲에 영양군 수비면 죽파리 자작나무숲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국유림 명품숲 선정은 산림청이 숲의 경관과 생태적 가치가 우수하고 숲 여행하기에 좋은 전국의 5개소를 선정해 발표했다.

선정된 명품숲은 경북 영양군 수비면 죽파리 자작나무 숲,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 굴참나무 숲, 강원 영월군 영월읍 태화산 경관 숲, 충북 충주시 산척면 오청산 소나무 숲, 전북 고창군 고창읍 문수산 편백 숲 등이다.

국유림 명품숲은 생태적‧경관적 숲의 가치, 활용콘텐츠 등 숲서비스, 숲의 관리 등을 기준으로 선정되며, 이번에 5개소가 추가되어 전국 40개소가 명품숲으로 지정되어 있다.

경북도에는 영양 자작나무숲 외에도 영양 수비 검마산 금강송숲, 김천 증산면 단지봉숲, 봉화 소천면 청옥산, 봉화 춘양면 우구치, 울릉도 성인봉․나리봉 지역이 명품숲으로 지정되어 있다.

이번에 선정된 영양 자작나무숲은 1993년도에 인공적으로 조림된 자작나무가 30ha 규모로 숲을 이루고 있으며 새하얀 나무에 푸른 잎이 매력적인 경관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자작나무숲은 때 묻지 않은 청정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사진작가들과 트레킹을 좋아하는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경북도는 자작나무숲의 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19일 남부지방산림청, 영양군과 함께 '영양 자작나무숲 권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이에 따라 산림청에서는 자작나무 숲길 2km를 조성중에 있으며, 도는 자작나무 권역관광자원화에 대한 기본구상 및 타당성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접근성 개선을 위해 진입도로인 군도 8호선과 국유림의 임도를 확포장 계획이며 주차장 부지 확보 등을 추진하고 있다.

최대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우리 도에는 영양자작나무숲을 포함해 국유림 명품숲이 6개소나 있다면서, 국가기관과 지방이 협력하여 국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POST 코로나 시대의 산림관광 모델로 육성시켜 산촌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EM
LG
삼성전자
?
119
구미
혷혨혰怨쀂귂됀왖
AI
많이 본 뉴스
[구미]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구미]따뜻한 학교, 우리의 마..
[구미]우리 아이 건강 급식, 학..
[구미]금오공업고등학교 임시주..
[구미]마이스터멘토단, 지속적..
[구미]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구미]민선7기 3년차 시작을‘..
[구미]낙동강 야외 물놀이장 개..
[구미]구미시립양포도서관 개관..
[구미]제8대 구미시의회 후반기..
[상주]상주고 ‘한림원 석학과..
[구미]민선7기 2주년 시정성과..
[구미]경북구미 스마트산단사업..
[구미]벼 먹노린재 다발생지역..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경북소방]경북소방본부, 2020..
[경주]2020 화랑대기 전국 유소..
[의성] 민선7기 취임 2주년 기..
[구미]옥성문화센터 개관식 개..
[구미]철강산업 재도약 기술개..
포토 뉴스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