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경북도, 장보고식자재마트와 경북 농특산물 판로 넓힌다

  

2020.08.20 (목) 09:45:10 최종편집 : 2020.08.20 (목) 09:45:10      

경상북도는 19일 도청 회의실에서 ㈜장보고식자재마트와 경북 우수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북도와 (주)장보고식자재마트의 이번 업무협약은 민선7기 농업부분 공약인 ‘농업인은 제값 받고 판매걱정 없는 농업실현’을 위한 자리로, 경북도는 (주)장보고식자재마트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농특산물의 ON-OFF라인 판매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대구지역의 주요 식자재 전문 유통업체인 (주)장보고식자재마트 입점을 통해 농특산물 판매 확대뿐 아니라, 농산물 유통분야에서 대구‧경북을 새롭게 연결하는 한뿌리 플랫폼 창구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경상북도 농특산물 판로확대와 마케팅 활성화 지원 △경상북도 우수농가 및 농특산물 발굴을 위한 공동 노력 △농특산물 홍보 및 기타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호 협조 등 지역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넓혀가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한 (주)장보고식자재마트는 대구‧경북‧울산 등 영남권역을 중심으로 대형 오프라인 식자재마트 15개 지점과 농산물 관련 물류센터 3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식자재 온라인 유통망 ‘장보자닷컴 쇼핑몰’을 운영하는 등 연매출 3164억의 식자재 전문 유통업체이다.

지금까지 (주)장보고식자재마트는 유통 물량의 상당수를 경북지역에서 구매해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고 있었으며,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농‧고령농‧가족농 등의 안정적인 판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서정권 (주)장보고식자재마트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장보고식자재마트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경북 농특산물을 더욱 많이 판매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산물 판매와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경북도의 품질 좋은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납품함으로써 농산물 판로 확대로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양질의 지역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도움이 되는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LG
010
EM
삼성전자
l
?
臾댁쓣硫
많이 본 뉴스
[구미]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구미]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구미]인동동·고아읍 수영장..
[구미]희망을 키우는 복지, 누..
[구미]추석연휴 대비 대중교통..
[구미]‘국민건강보험공단 작은..
[구미]구미시설공단, 추석연휴..
[구미]원평동 일원 도시침수예..
[구미]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구미]행복택시 추석 대비 코로..
[구미]「경상북도 향토뿌리기업..
[구미]도개면 반대추진위원회“..
[구미] ‘함께하는추석명절 행..
[구미]추석명절“고향집, 안전..
[구미] ㈜엘디아이테크 , 사랑..
[경북도청]경북도, 비대면 시대..
[구미]중추절, 코로나 극복의..
[구미]‘2020 금오예술제’랜선..
[경북의회]경북도의회, 여성 일..
[경북소방]경북소방, 새내기 소..
포토 뉴스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