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자가 격리자 관리 어떻게?…전담 직원이 매일 점검, 체온계·소독제도 지원

  상주시, 대상자 338명 전담 공무원 지정, 발열·기침 여부 확인하고 장보기 서비스도

2020.02.28 (금) 13:08:32 최종편집 : 2020.02.28 (금) 13:08:32      

코로나19 환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상주시가 자가 격리 대상자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들의 관리가 추가 환자 발생과 감염 확산 방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상주시는 자가 격리 대상자 338명(2월 28일 기준)을 1대 1로 관리하는 전담 직원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격리자에게 체온계와 마스크, 손 소독제를 지원한다. 오전·오후 한 차례씩 전화를 걸어 발열·기침 등 이상 유무도 확인하고 있다. 외출을 금지하고 집안에서도 다른 사람과 접촉하지 않는 등 주의사항도 알린다. 발열이나 기침 증세가 있으면 보건소와 연결해 검사를 받도록 조치한다.

생활필수품을 전달하는 것도 전담 직원들의 몫이다. 대한적십자사와 시에서 지원하는 즉석밥(햇반), 라면, 생수 등을 집 앞까지 배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보기 서비스도 하고 있다. 격리 대상자들이 외출을 할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해 담당 직원이 필요한 물건을 대신 구매해준다. 배달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들이 주로 이용한다.
동문동의 60대 후반 격리자를 담당하는 직원은 지난 27일 라면과 김 등을 구매해 전달했다. 혹시 모를 감염에 대비해 문 앞에 물건을 두고 전화를 하면 가져가는 식이다. 우선 직원이 구매를 하고 대금은 후에 정산하기로 했다.

자가 격리는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에게 내려지는 조치다. 확진자와 2m 이내에 있었거나 식사를 같이하는 등 밀접하게 접촉한 사람이 대상이다. 접촉 다음 날부터 2주간 격리되며 별다른 이상이 없을 경우 해제된다.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은 “자가 격리 대상자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들이 격리 상태를 잘 견딜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방송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LG
AI
010
MOU
삼성전자
?
癲뚢븠혘?鹽
媛뺣룞怨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시, 코로나-19 재난..
[상주]재난 긴급생활비 신청하..
[구미]계명대학교와 협약 체결..
[구미]㈜세신금속 ’20년 4월..
[구미]‘초대 총괄건축가’, 이..
[구미]구미署 치안소식지「구경..
[구미]구미시, 2020년 적극행정..
[칠곡]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의성]재난긴급생활비지원 전담..
[구미]구미시설공단 제8대 채동..
[구미]코로나-19 대응 농업기계..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
[구미]구미공무원조리사회, 코..
[칠곡]아동양육 한시지원 사업..
[경북소방]2020년 4월 1일 전국..
[구미]금오산전통식품, 코로나..
[군위]군위전통시장에 주차타워..
[김천]2020 등록야영장 지원사..
[구미]구미교육지원청, 원격수..
[상주]임이자 후보 선대위‘고..
포토 뉴스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