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국내 최고 테마형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농가 레스토랑, 로컬푸드 직매장 농산물 남은 재고로 활용 지역 농임산물, 수산물, 축산물, 농수산 가공식품 등 다양한 코너 운영

2020.09.16 (수) 15:43:03 최종편집 : 2020.09.16 (수) 15:43:03      

포항시는 16일, ‘건강한 시민 행복한 농민’을 비전으로 지역민의 휴식을 위한 직매장, 카페, 뷔페, 레스토랑 등 복합 공간을 테마로 구성한 전국 최초의 로컬푸드 직매장인 ‘포항시산림조합 로컬푸드 직매장’을 임시개장했다.



시는 당초 8월 개장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연기하다가 추석을 앞두고 임시개장을 결정했다.

포항시산림조합 로컬푸드 직매장은 숲마을(흥해읍 새마을로 331-6) 내에 위치하여 1층은 유리 온실 카페와 직매장이, 2층에는 뷔페, 푸드 코트가 있다. 직매장 형태 중 전국에 소수인 복합매장으로 건축되었으며, 자체 매장 면적도 전국 최대 규모로 927㎡이다.

또한, 친환경 농산물, 영일만친구인증 브랜드 가공식품, 포항축협의 무항생제 축산물, 수산물 인증 브랜드 해선생의 수산물까지 건강한 먹거리로 매장을 구성하여 지역민의 힐링과 연계된 친환경 품목의 직매장을 목표로 한다.

더불어 2019년 사업 선정 시부터 로컬푸드 직매장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지역 288호 출하 농가를 조직하여, 선진지 견학 2회, 로컬푸드 직매장 기초교육 5회 등을 거쳤으며, 특히 포항시농산물품질관리원 지원 아래 출하되는 농산물의 무작위 안전성 검사와 자체적인 검사를 실시하여 안전성에 더욱 중점을 두었다.

포항시 오주훈 농식품유통과장은 “영세 소농의 경우 생산규모가 적고 유통비용도 많이 들어 도매시장을 비롯한 안정적인 출하처를 확보하기 어려운 것이 지금의 현실”이라며 “포항시산림조합 로컬푸드 직매장이 지역의 소농, 고령농, 청년농 등 영세농의 소득 증가와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여 선도형 지역 경제 창출 랜드마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LG
EM
AI
l
?
010
MOU
많이 본 뉴스
[구미]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구미]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구미]희망을 키우는 복지, 누..
[구미]인동동·고아읍 수영장..
[구미]추석연휴 대비 대중교통..
[구미]행복택시 추석 대비 코로..
[구미]‘국민건강보험공단 작은..
[구미]「경상북도 향토뿌리기업..
[구미]구미시설공단, 추석연휴..
[구미]원평동 일원 도시침수예..
[구미]도개면 반대추진위원회“..
[구미]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구미] ‘함께하는추석명절 행..
[구미] ㈜엘디아이테크 , 사랑..
[구미]추석명절“고향집, 안전..
[구미]중추절, 코로나 극복의..
[경북도청]경북도, 비대면 시대..
[구미]‘2020 금오예술제’랜선..
[구미]언어발달지원서비스 추진..
[구미]나누는 마음으로 추석은..
포토 뉴스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