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경상북도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 출범식 개최

  우리 지역의 안전부패 근절을 위해 하나로 뭉치다

2019.11.29 (금) 08:31:44 최종편집 : 2019.11.29 (금) 08:31:44      

경상북도는 28일 지역사회에 광범위하게 내재되고 관행화된 안전분야 부패를 효과적으로 근절하기 위해 ‘경상북도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이하 지역협의회)’를 출범했다.



지역협의회는 도와 23개 시군, 경상북도 개발공사 등 2개 지방공사 및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등 7개 지역 전문기관으로 구성됐다.

경상북도는 지역협의회를 통해 참여기관 간 안전감시 역량을 결집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안전반부패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생활 속 안전부패 근절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협의회를 구심점으로 안전분야 부패 실태조사와 정보공유, 합동 감찰 등에 대한 구체적 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기관별 반부패 중점과제 선정과 이행 성과 공유 등 안전분야 부패 근절을 위해 역량을 모을 예정이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작년 현정부 9대 생활적폐 중 하나인 안전분야 부패 척결을 위해 범정부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를 구성하여 지역협의회 출범을 지원하고 있으며, 상반기에 건축공사장 안전관리실태 감찰과 같은 국민안전과 밀접한 분야를 광역자치단체와 합동 감찰하는 등 생활 속 안전감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 범정부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 : 13개 중앙부처, 17개 시·도, 43개 중앙공공기관
도청 전시종합보고장에서 열린 이날 출범식에서는 행정안전부 감찰총괄팀장의 안전분야 반부패 정책방향 설명과 함께 그간 도에서 추진해 온 안전감찰 사례 발표에 이어 안전부패 척결을 위한 기관별 협력방안에 대한 자유토론이 이루어졌다.

내년부터 지역협의회 구성원들은 기관별로 개선이 필요한 안전분야 과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안전감찰을 추진하고, 공통적인 개선사안에 대하여는 중점과제로 선정하여 합동감찰을 실시할 예정이며, 정기회의를 통해 성과와 미흡한 점을 논의할 계획이다.

최웅 경상북도 재난안전실장은 “이제 지역협의회 출범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부패 근절을 위한 교두보가 마련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도민 한명 한명이 소중한 안전한 경상북도를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LG
tv
AI
삼성전자
010
119
媛뺣룞怨
LG Display
구미
많이 본 뉴스
[구미]따뜻한 학교, 우리의 마..
[구미]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구미]우리 아이 건강 급식, 학..
[구미]민선7기 3년차 시작을‘..
[구미]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구미]마이스터멘토단, 지속적..
[구미]금오공업고등학교 임시주..
[구미]낙동강 야외 물놀이장 개..
[구미]구미시립양포도서관 개관..
[구미]제8대 구미시의회 후반기..
[구미]민선7기 2주년 시정성과..
[상주]상주고 ‘한림원 석학과..
[구미]철강산업 재도약 기술개..
[경북도청]이철우 도지사...‘..
[구미]옥성문화센터 개관식 개..
[구미]제13기 구미시 자원봉사..
[구미]벼 먹노린재 다발생지역..
[경북교육]도평초, 시울림 발표..
[경북소방]119 전국 최초‘24시..
[의성] 민선7기 취임 2주년 기..
포토 뉴스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