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찾아가는 현장설명회’통해 고용안정 선제대응

  지역 기업체 대상, 사업의 세부내용 적극 안내 등 산업현장과 소통

2020.06.15 (월) 07:13:11 최종편집 : 2020.06.15 (월) 07:13:11      

경상북도는 6월 12일(금) 칠곡군 근로자종합복지관 강당에서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홍보를 위해 ‘찾아가는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의 고용 유지․창출을 지원하는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사업’을 기업체에 적극 안내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기업 편의차원에서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형태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왜관산업단지관리공단 김상훈 이사장(반석산업기계 대표)을 비롯한 산단 내 전자․자동차 분야 50여개 기업체 대표와 5개 수행기관에서 참여한 가운데 구체적인 사업안내와 개별기업 맞춤형 상담 순으로 진행되었다.

사업 안내에 앞서 박성근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상황 속에서 일자리를 지키며 기업경영을 하고 계신 기업인 여러분이 진정한 애국자이시라며 큰 절을 올렸다.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은 고용위기가 우려되는 지역에서 주도적으로 산업정책과 연계된 중장기 일자리 사업을 기획해 고용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중앙에서 재정과 컨설팅을 지원하며, 올해 처음으로 고용노동부가 공모를 통해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경북도는 김천시, 구미시, 칠곡군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전자산업 혁신 및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 발전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공모에 선정되어 5년간 700억원(국비 558억 포함)의 예산을 투입해 7천개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도는 이번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을 현재 추진 중인 구미 상생형 일자리, 스마트산단 조성, 국가 융․복합 혁신클러스터 등 대규모 산업정책과 연계해 지역산업 혁신에 시너지 효과를 유발하고, 코로나 경제위기로 더욱 심화된 지역의 고용 위기를 선제적이고 공격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경북도는 지난 6월 5일 구미코에서 300여개 도내 기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용안정 패키지 박람회를 개최했으며, 오는 16일 김천상공회의소에서 김천시 소재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현장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성근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코로나19로 전자, 자동차부품업체를 비롯한 도내 기업들의 심각한 경영난은 고용충격으로 이어지고 있어, 이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혁신적인 일자리정책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을 통해 지역산업의 혁신과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좋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010
LG
삼성전자
AI
EM
?
MOU
야은초
많이 본 뉴스
[경산]압량읍 – 압량농협..
[구미]구미낙동강 수상레포츠..
[구미]제8대 구미시의회 후반기..
[구미]모든 시민이 누리고 체감..
[구미]지역 근로자들의 건강증..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이방수..
[구미]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
[구미]드림스타트, 푸드테라피..
[구미]경상북도환경연수원, 경..
[구미]구미시새마을회 코로나1..
[청도]2020년도 지방세정 종합..
[구미]집중호우 대비 긴급 현장..
[경북도청]수출유망품종으로 리..
[상주]낙동면, 51Km구간 도로변..
[상주]외남초병설유치원, 찾아..
[포항]포항시, 수상인명구조요..
[경북도청]경북도서관 자료선정..
[예천]드림스타트, 학원연계사..
[경산]압량읍 - 압량농협협동조..
[의성]제1기 의성군 축제아카데..
포토 뉴스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