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일하기 좋은 경북에서 월급도 받고 농사도 배우고

  월급받는 청년농부제 참여청년 9명 추가 모집

2020.06.16 (화) 06:55:12 최종편집 : 2020.06.16 (화) 06:55:12      

경상북도는 청년들의 성공적인 영농정착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한 농촌 활력증진을 위해 ‘2020년 월급 받는 청년농부제’ 참여희망 청년 9명을 추가 모집한다.



‘월급 받는 청년농부제 사업’은 청년들의 창농 초기 경험부족에 따른 영농실패, 경제적 어려움 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내 우수 농업법인에 취업해 경제활동을 병행하면서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창농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북형 청년농부 일자리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전국의 만18세에서 만39세 이하의 청년으로 공고일 기준 미취업자 및 농업경영체 미등록자라면 누구라도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청년들은 7월부터 2년간 월 2백만원 내외의 임금과 농업․농촌에 대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농산업분야 일자리를 제공받게 된다.

근무기간 중에는 생산실무, 사무관리, 상품․기술개발, 유통․마케팅, 경영․기획 등 농산업분야 전 단계에 걸쳐 실무를 익힐 수 있으며, 창농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네트워킹 및 컨설팅, 교육도 함께 지원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경북도에서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한 18개소의 지역 내 우수 농업법인 현황을 참고해 6월 18일부터 24일까지 (재)경상북도 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으로 방문 또는 우편, 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 홈페이지(도정소식-고시공고) 및 (재)경상북도 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gbfood.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최근 청년들의 창농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나, 영농정착에 실패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면서, “월급받는 청년농부제와 같은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청년 창농의 꿈을 경북도에서 안정적으로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도에서는 지난 5월에 2020년 1기 월급받는 청년농부제 참여청년 11명을 선발했으며, 지난해 선발인원 포함 총 21명이 도내 15개 농업법인에서 근무하고 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010
LG
삼성전자
EM
AI
?
MOU
야은초
많이 본 뉴스
[경산]압량읍 – 압량농협..
[구미]구미낙동강 수상레포츠..
[구미]제8대 구미시의회 후반기..
[구미]모든 시민이 누리고 체감..
[구미]지역 근로자들의 건강증..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이방수..
[구미]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
[구미]드림스타트, 푸드테라피..
[구미]경상북도환경연수원, 경..
[구미]구미시새마을회 코로나1..
[청도]2020년도 지방세정 종합..
[구미]집중호우 대비 긴급 현장..
[경북도청]수출유망품종으로 리..
[상주]낙동면, 51Km구간 도로변..
[상주]외남초병설유치원, 찾아..
[포항]포항시, 수상인명구조요..
[경북도청]경북도서관 자료선정..
[예천]드림스타트, 학원연계사..
[경산]압량읍 - 압량농협협동조..
[의성]제1기 의성군 축제아카데..
포토 뉴스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