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대구・경북 섬유산업 시작을 알리는 축제 개막!

  다양한 주제의 특별관 구성으로 지역 섬유기업 수출 및 기업교류 극대화

2024.03.14 (목) 07:03:01 최종편집 : 2024.03.14 (목) 07:03:01      

경상북도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국내・외 섬유기업 및 기관・단체가 참가해 제품과 기술을 홍보하는 대구국제섬유박람회(Preview in Daegu, PID)를 개최한다.

1._2024대구국제섬유박람회2.jpg

13일 열린 개막식에는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대구시의원, 주한인도대사, 섬유 관련 단체장과 기업인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1._2024대구국제섬유박람회3.jpg

대구국제섬유박람회(Preview In Daegu, PID)는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가 공동 개최하는 아태지역 대표 섬유 박람회로써 22주년을 맞는 동안 대구・경북 섬유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해 왔다.


이번 대국국제섬유박람회는 ‘적응성(Adaptability)’을 주제로 열린다.


박람회에서는 장기적인 국내・외 경기 침체 상황에 개최되는 만큼 수출 확대와 내수 거래 활성화를 위해 친환경 섬유관, 디지털 프린팅관, 천연염색관, 침장관 등 다양한 전시관을 열고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지역 전공학생과 기업, 디자이너 13인이 협업한 ‘디자이너 소셜클럽 with PID’ 특별관을 만들어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323개 기업이 617개 부스로 참여해 지난해보다 규모가 더 커졌다.


이 외에도 2025봄/여름(S/S) 계절을 겨냥한 재활용, 탄소중립 및 자원 순환형 공정을 적용한 최신 동향의 친환경·기능성 원사 및 소재, 봉제 등 다양한 신제품들이 소개된다.


최고급 원단 전문 제조기업들은 세계 동향을 반영한 차별화된 신규 제품을 바이어에게 제시한다.


중국, 인도, 대만, 튀르키예 등 9개국 120개 해외업체들이 참가해 면, 실크 등의 천연섬유와 반합성 레이온 섬유(인견), 기능성 원사와 소재, 제품 등을 선보인다.


전시장에서는 15개국 바이어와 수도권 약 40여 개사 주요브랜드, 관련 업체를 유치해 별도의 맞춤형 기획상담회을 개최해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한다.


한편, 경상북도는 첨단・친환경 섬유소재산업 육성을 위해 탄소 섬유소재, 안동 대마와 천연생물 기반의 친환경 섬유소재 생산을 위한 기반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섬유산업 체계 전환을 위해 섬유소재 빅데이터를 이용해 소재를 개발하고 디지털마케팅까지 추진한다.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어려운 시기에 많은 업체와 바이어가 참가하는 대구국제섬유박람회가 지역 섬유산업이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동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l
tv
LG
010
6
2023
8
5
1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상공회의소, 천원의..
[구미]Wee센터(구미-김천) 업무..
[경북소방]경북 소방기술 경연..
[경북도청]탄소중립기본법 제정..
[구미]체류형 산림관광지 생긴..
[구미]낙동강 수상 레포츠 체험..
[경북도청]제105주년 대한민국..
[구미]김장호 구미시장, 청년..
[경북도청]이철우 경북지사, 실..
[구미]마이스터멘토단, '재능..
[구미]구미시의회 제275회 임시..
[경북도청]저출생 극복 아이디..
[경북도청]경북도-경북연구원-..
[구미]창업지원 기관 협의회 출..
[경북기관]버려지던 헴프 뿌리..
[경북도청]수소산업 육성을 위..
[경북도청]2024 LCK 서머 결승..
[김천]연화지 21만 명 모여, 벚..
[성주]가로수 수종갱신으로 특..
[청송]도시재생주민대학(제4기..
포토 뉴스
[구미]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 맞춤형 서비스 제공할 기회 만들어
[구미]구미시마이스터멘토단,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 펼쳐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