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경북자치경찰위원회, 대학생 홍보대사 미래자치경찰 주역 꿈꾼다!

  제2기 앰버서더 23팀 52명, 9개월간 활동 마무리

2023.12.26 (화) 07:47:29 최종편집 : 2023.12.26 (화) 07:47:29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22일 대구 라온제나 호텔에서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홍보대사 해단식을 개최하고 9개월간 앰버서더 2기 활동을 마무리했다.

※ 앰버서더 : 국가, 기업에서 유명인·전문가·대학생 등 각계각층 인사를 선정해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홍보대사를 뜻함.

2.경북자치경찰_대학생_앰버서더_2기_해단식.jpg

지난해 처음 시행한 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는 경북자치경찰위원회 대표 홍보대사로 MZ세대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자치경찰제를 홍보하고, 도민 참여형 자치경찰제를 추진하고자 시행했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앰버서더 활동 보고와 소감 발표, 수료증 수여 및 활동 우수팀 표창, 현직 경찰관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되었고, 대구경북권 7개 대학교 총 23팀 52명의 지난 9개월간 활동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했다.


경상북도 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는 △청소년 마약범죄 근절 SNS 릴레이 챌린지 △가정폭력 예방 홍보 △도민의 목소리 현장 취재 △자치경찰 웹드라마 제작 △이상동기범죄 대응 예방대책 △교차로 우회전 통행방법 홍보 △치안 정책 아이디어 발굴 등 총 205건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도민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형 자치경찰제에 기여하였다.


앰버서더 우수활동 팀으로 선정된 5팀 16명에게 최우수상(1점), 우수상(1점), 장려상(3점) 등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장 상장을 수여해 그동안의 자치경찰 홍보활동 성과에 대해 격려했다.


최우수 앰버서더로 표창을 받은 경북자취경찰팀은 “대학생 앰버서더로 활동하면서 자치경찰제를 더욱 잘 이해하게 됐고, 도민의 가까운 곳에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치안 업무는 중앙집권적 치안이 아닌 지방정부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업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순동 경북자치경찰위원장은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은 예비 경찰관으로서 앞으로 도민 가까이에서 도민들의 필요와 지역에 맞는 다양한 치안 정책을 세우는 경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LG
l
tv
MOU
010
2
4
1
2024
많이 본 뉴스
[상주]비봉산에 올라 상주의 아..
[경북도청]이철우 지사, 대구·..
[경북도청]환동해의 새바람! 해..
[경북도청]전략품목 무역사절단..
[구미]구미강동새마을금고와 ‘..
[구미]칠곡군과 상생발전을 위..
[경북도청]경북도·상주시·앤..
[구미]구미 청년들이 만든 막걸..
[의성]의성공동육아나눔터 이전..
[김천]김천시의회, 2023회계연..
[경북소방]경북소방, 영농철 농..
[청송]청송군치매안심센터,「응..
[경북도청]산업안전보건 민간전..
[구미]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성주]문화유산 문턱은 낮게,..
[성주]산불재난 관계기관 회의..
[청도]청렴문화 이끌 청렴추진..
[상주]상주시보건소, 금연구역..
[상주]나이는 숫자에 불과, 지..
[의성]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포토 뉴스
[구미]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 맞춤형 서비스 제공할 기회 만들어
[구미]구미시마이스터멘토단,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 펼쳐
[김천]김천시의회 홍보대사 한혜진 코로나19 격려 영상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