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백선기 칠곡군수, 황교안 한국당 대표 KBS 수신료 거부 챌린지 이어받아

  

2019.08.05 (월) 15:25:04 최종편집 : 2019.08.05 (월) 15:25:04      

백선기 칠곡군수가‘K-수거(KBS 수신료 거부) 챌린지’에 동참하는 소신 있는 행보를 보여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백 군수는 지난 2일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공영방송의 공정성 강화를 위해 K-수거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그는 SNS에“먼저, 저를 지목해 주신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님께 감사드린다. KBS 수신료 문제는 1985년부터 보수와 진보, 이념과 정파를 떠나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며“넷플릭스, 유튜브 등으로 인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고 공영방송의 공정성 강화로 더욱 경쟁력 있는 국민의 방송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이어 다음 동참자로 이재호 칠곡군의회 의장, 김윤오 칠곡문화원장, 신현우 칠곡인문학마을 협동조합 이사장을 지명했다.

백 군수 지명을 받은 3명이 챌린지를 진행하고 다음 동참자를 지명하면서 일반 주민들의 릴레이가 이어지며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이번 백 군수의 K-수거 챌린지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지명에 대한 화답이다. 황 대표는 지난달 28일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함께 234개 전국 광역 및 기초단체장으로는 유일하게 백 군수를 지명해 화제가 됐다. 황 대표는 중앙과 지방이 함께 하자는 의미로 백 군수를 지명했다고 밝혔다.

백 군수는“KBS는 대한민국 미디어 산업을 이끌어 가는 기관차와 같은 중요한 존재”라며“KBS 수신료 문제는 공정보도 강화의 차원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미디어 산업 발전과 육성이라는 거시적 관점에서도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이에 대해 영남대학교 언론정보학과 장 모 교수는“K-수거 챌린지를 진행한 다른 참가자와 달리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의 관점에서 접근한 백 군수의 판단을 높이 평가한다”며“TV 수상기가 아닌 휴대폰과 태블릿 PC 등의 통신과 인터넷으로 방송을 시청하는 가구가 늘어나는 현상을 반영해 기존 수신료 정책에 대한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힘을 보탰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LG
.
010
MOU
?
혷館혮혲疫꼲
AI
LG Display
119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시의회 강승수 의회..
[구미]설 연휴는 온가족과 함께..
[구미]설맞이 온누리상품권 및..
[구미]2020 함께 살피고 돌보는..
[구미]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회..
[구미]제76대 이갑수 구미경찰..
[구미]‘구미’다운 도시재생에..
[구미]구미치매안심센터, 찾아..
[상주]구서교회 이웃사랑 물품..
[상주]설 명절맞이 사회복지시..
[상주]사벌국면 체육회장이취임..
[상주]남원동 번영회, 정기총회..
[상주]화남면, 농업경영인회 사..
[상주]‘사랑 실어 나르는 레미..
[상주]상주시, 제286차 안전점..
[상주]2021년 공공비축미 품종..
[상주]상주경찰서, 상주시 종합..
[경북의회]윤창욱․정세현..
[상주]하주포도영농조합법인,..
[상주]동성동 번영회장 취임식..
포토 뉴스
[구미]구미국가5산업단지 홍보영상
[구미]선산보건소, 치매극복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구미]제7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
[구미]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 청소년 봉사